티스토리 뷰




청년실업율이 역대 최고라고 뉴스에서 말하는만큼 취업하기 정말 현실입니다. 대학교와 대학원에 진학하거나 어학연수 및 취업에 유리한 자격증을 취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취업하려면 학력 및 스펙이 중요할때 고졸취업자격증으로 높은 연봉을 받을수 있는 보험계리사를 추천합니다. 계리사는 미국에서 의사와 변호사와 비슷한 대우를 받을 정도로 유능한 직업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보험회사나 은행등 금융권에 취직할수 있는 자격증으로 별다른 스펙없이 자격증 하나로 전문적인 직업을 가질수 있습니다.

고졸취업자격증

보험계리사는 통계와 수리를 바탕으로 미래를 예측하고 결과를 보면서 미래의 보험 위험을 관리합니다. 보험 영업 중심으로 고객을 유치하는 것이 목표였지만 앞으로는 독자적인 상품 개발과 위험관리의 일을 할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최근 어려운 취업시장에서는 계리사 자격증 보유자의 공급보다 보험사의 수요가 더욱 높아진 상태입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계리사는 보험 상품 개발이라는 핵심적인 업무를 담당하기 때문에 회사내에서도 장려하는 국가자격증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고졸취업

보통 보험계리사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2~3년이상 공부할것을 계획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난이도가 있지만 고액의 연봉을 노릴수 있는 직업입니다. 시험은 1차와 2차로 나누어지며 1차시험은 보험계약법(상법 보험편), 보험업법 및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 경제학원론, 보험수학, 회계원리, 영어(공인시험으로 대체) 객관식 4지 선택형입니다. 2차시험은 계리리스크관리, 보험수리학, 연금수리학, 계리모형론, 재무관리및금융공학을 약술형 또는 주관식 풀이형으로 시험을 보게 됩니다. 


고졸자격증

시험 응시자격에 특별한 조건은 없으며 1차 시험에서 영어 과목을 제외한 나머지 과목에 대하여 100점을 만점으로 과목40점 이상 전과목 평균 60점이상 득점해야 합니다. 한과목이라도 과락이 발생하면 합격할수 없습니다. 2차 시험은 매 과목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5년이내에 모든과목(5과목)에 대하여 60점 이상을 득점해야 합니다. 시험 과목들이 쉽지 않아서 점수 취득하기에 상당한 난이도가 있는 시험이지만 많은 분들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고졸자격증

최근  IFRS17 도입에 따른 보험계리사 수요를 맞추기 위해 시험제도를 변경해서 합격자수를 대폭 늘릴 계획이라고 기사가 나왔습니다. 금융당국은 제도개선 등을 통해 향후 5년간 약500명이 추가로 보험계리사 자격을 취득하여 양질의 청년 고용으로 이어질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고졸취업자격증으로 지금 뜨고있는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