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가고시 자격증에는 정말 우리가 알지 못하는 종류가 많습니다. 그중에서 한때 화제가 되었던 자격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수입이 가장 높은 직업이 어떤것인지 조사 결과 변리사라는 직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저는 의사, 변호사, 회계사등이라고 생각했는데 너무 생소한 직업이라서 도대체 무슨일을 하는것인지 궁금했습니다. 

국가고시자격증

변리사 자격증을 취득한 전문가의 주된 업무는 산업재산권에 대한 모든 절차를 대리 수행하는 것입니다. 이외에도 각종 분쟁사건을 도맡아 처리하고 자문 또는 관리 업무도 하게 됩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산업재산권과 관련된 모든 법률적 처리를 담당합니다.

국가고시종류

응시자격에 제한은 없어서 누구나 시험을 볼수 있습니다. 변리사 자격증 시험은 1차와 2차로 구분됩니다. 1차의 경우 산업재산권법, 민법개론, 자연과학개론, 영어등 4가지 과목으로 진행되며 영어는 공인능력 시험으로 대체 하게 됩니다. 2차 시험은 필수로 특허법, 상표법, 민사소송법이 있으며 나머지 선택과목 1가지 있습니다. 선택과목의 종류가 매우 다양해서 생략하며 2차시험은 2일에 걸쳐서 논술형으로 치르게 됩니다.

연봉높은직업

변리사 자격증 시험의 경우 1차를 기준으로 매년 2~3천명 정도가 응시를 하고 있습니다. 난이도가 어려워서 합격률은 낮은편입니다.변리사 연봉도 개인별로 큰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특히 선택과목에서 이과 부분에 전문적인 지식이 있는 사람들이 높은 연봉을 받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평균 1억이며 최대 7억이라는 기사를 봤었는데 그것은 평균을 낸 금액이기 때문에 그것보다 훨씬 못버는 사람도 있습니다.

변리사연봉

그래서 무조건 돈을 잘버는 직업이 변리사라고 생각하지 말고 자신이 잘 할수 있는 일들인지 확인하고 신중히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앞으로 특허에 관해 자신의 재산권을 등록할 사람들이 많아질것으로 예상되므로 변리사는 미래에도 좋은 직업이 될것 같습니다. 다만 어느 분야에서 일하는지에 따라 연봉이 천차만별이라고 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