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명절선물로 건강기능식품을 주고 받는 사람들이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우리나라 국민들이 가장 많이 찾는 명절선물 1위는 홍삼입니다. 건강을 중요시 하기 때문에 건강식품을 선물하는 경우가 많지만 그중에 홍삼이 제일 많이 판매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여러 매체를 통해 홍삼이 면역력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좋은점이 있으면 부작용 증상도 있을수 있습니다. 홍삼의 부작용은 모르는 경우가 많아서 홍삼선물세트를 구매할때 홍삼의 효과와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명절선물

홍삼은 4년근 이상의 수삼을 찌고 익혀서 말린 홍삼을 이용하여 분말화하거나 물, 주정등으로 추출, 여과, 농축하거나 식용미생물로 발효하여 제조한것입니다. 식약처는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기억력 개선, 항산화, 갱년기 여성 건강도움등 6가지 기능성을 인증하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건강기능식품으로 효과를 인증한것이며 병을 낫게하는 치료제는 절대 아닙니다. 

명절선물세트

건강기능식품을 선물할때는 건강관리에 필요한 기능 및 주의사항을 꼼꼼히 살펴보고 구매해야합니다. 부모님께 명절선물세트로 홍삼을 드린다면 구입시 꼭 살펴봐야할 사항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제품에 건강기능식품마크가 있는지 확인하고 질병 예방 치료제로 허위과대광고 하지 않는지 주의합니다. 두번째는 홍삼성분함유량과 당함류를 확인하고 구매합니다. 홍삼성분 함유량이 높아서 진액같은 제품을 구매하는것이 부모님들에게 당섭취를 줄일수 있습니다. 

정관장추석할인

부모님 명절선물세트로 홍삼을 가장 많이 선택하는 이유는 면역력에 좋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홍삼도 체질에 맞지 않는 사람이 있으면 부작용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홍삼은 기본적으로 열이 많은 약재며 체질적으로 몸이 찬 소음인에게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소음인 중에서도 개인특성과 건강상태에 따라 인삼이 오히려 부작용을 일으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건강상태가 양호한 소음인이 인삼을 복용하면 오히려 발열, 상열, 안구건조, 두드러기, 가슴답답함, 입마름, 불면증등의 부작용이 생길수도 있어서 주의해야 합니다.

추석명절선물

저는 구매할때 광고하는 유명브랜드 제품이나 저렴한 제품들로 구매를 했었는데 올바른 선택이 아니었습니다. 홍삼함유율이 높은 홍삼진액을 선물하는것이 좋습니다. 가끔 홍삼 제품을 살펴보면 홍삼이외의 여러가지 성분들이 들어 있어서 몸에 더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홍삼만 100% 함유된 홍삼진액이 좋을것 같습니다. 다른 성분이 들어가면 그만큼 홍삼의 성분이 줄어들고 몸의 체질에 맞지 않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명절선물로 홍삼세트를 구매할때는 제품마다 일일섭취량도 차이가 있으므로 받는분에게 간단히라도 설명해드리면 더 좋아하지 않으실까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