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세먼지로 인해서 파란하늘을 보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봄과 가을에 황사가 몇번 왔다가 가는 정도였는데 어느날부터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라는 단어가 생겼습니다. 눈앞의 시야가 안개낀것처럼 뿌옇게 보이면서 호흡할때 답답함이 느껴집니다. 

미세먼지마스크

눈에 보이지 않을만큼 매우 작아서 대기중에 머물러 있다가 호흡기를 통해 체내로 들어오면서 건강에 나쁜 영향을 끼칩니다. 천식, 호흡기, 심혈관계 질환의 발병 가능성이 있으며 석면 및 벤젠과 함께 세계보건기구가 지정한 1군 발암물질로 분류됩니다.

마스크

건강에 매우 위험한 미세먼지로 인한 질병을 막으려면 외출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황사는 모래가루이기 때문에 적당한 마스크를 사용해도 거의 막을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미세먼지는 크기가 매우 작기 때문에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방한대같은 마스크로는 차단하기 어렵습니다. 

미세먼지마스크KF94

그래서 명확한 테스트를 통해 인정받은 마스크를 구매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한국KF인증은 문자 뒤에 숫자를 표시하여 입자차단 성능을 나타냅니다. 숫자가 높을수록 차단율이 높으나 그만큼 호흡할수 있는 공백이 없어서 호흡이 힘들어질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헤파필터는 실제로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등급을 말합니다. 헤파필터가 아닌 중간 여과제로는 다양한 필터가 있는데 헤파필터는 일회용과 다회용으로 나누어지게 됩니다. 둘다 차단하는 효율이나 사용할수 있는 시간은 동일하지만 위생성 여부에 따라 재사용여부가 결정됩니다. 헤파필터에 물이 들어가게되면 마스크의 효율이 저하됩니다. 세탁없이 장시간 사용할경우 효율은 유지되지만 흡기저항으로 인해 호흡이 어려워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버스마스크

마스크를 구매할때 얼굴에 밀착되는것을 선택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빈공간이 생기는 마스크보다는 호흡하기에 좀더 편한 돌출형이 장시간 사용할때 편리합니다. 미세먼지 문제가 점점 심각해지면서 앞으로 마스크 사용할 시간이 많아질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므로 자신에게 잘맞고 필터효과가 좋은 제품을 구매해서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가 있는 날에는 반드시 착용하기를 추천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