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좀약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날씨가 무척 더워지면서 무좀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무좀은 곰팡이의 한 종류인 피부사상균이 발로 전염되는 것을 말합니다.

발에는 땀이 많이 나면서 걸을때마다 피부에 계속 자극이 되기 때문에 감염이 잘 됩니다.

무좀약 부작용과 증상 그리고 치료방법에 대해서 살펴볼까요?

무좀 증상은 지간형, 수포형, 각화형으로 나누어집니다.

1. 지간형 무좀

지간형무좀은 꼬릿 한 냄새가 나면서 하얗게 발가락 사이의 각질이 생깁니다.

특히 발가락끼리 붙어있다면 그곳에 무좀이 발생하기 가장 좋은 부위입니다.

초기에는 항진균제 연고를 바르는 것만으로도 치료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무좀약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수 있기 때문에 좀 더 안전하게 치료하려면 피부과에 방문하기를 추천합니다.

무좀 증상이 점점 퍼지면서 발바닥 전체에 가려움과 각질이 퍼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처방받은 약을 복용하거나 발가락에 통풍에 신경써야 증상이 완화됩니다.

2. 수포형 무좀

수포형무좀은 발가락과 발바닥에 물집이 생기는 증상을 말합니다.

발바닥에 땀이 많이 나는 사람들에게 많이 나타나며 특히 여름철에 기승을 부립니다.

심한 가려움증을 동반하기 때문에 손으로 긁으면 수포가 터지면서 넓은 부위에 무좀이 퍼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무좀약 부작용없이 치료하기 위해서는 항진균제와 항생제를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발을 깨끗하고 닦고 물기도 깔끔하게 제거해야 무좀의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항균비누를 사용하면 세균 감염을 줄이는데 더욱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각화형 무좀

각화형무좀은 발바닥이 두꺼워지면서 긁으면 하얀 각질이 떨어집니다.

냄새도 나지 않고 가렵지도 않아서 이것이 무좀의 증상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런 증상을 계속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나중에는 발바닥에서 피가 날 수도 있습니다.

무좀약 부작용없이 치료하려면 꾸준함이 중요합니다.

피부가 뚜거워져서 약물 흡수가 쉽지 않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를 추천합니다.

혹시 집에서 연고를 바르는 것으로 효과를 보지 못했다면 피부과 방문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좀은 전염성이 강하기 때문에 만성 무좀으로 악화되기 전에 꼭 치료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옮기거나 신체의 다른 부위로 전염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약국에서 파는 피부질환 치료제에는 부신피질 호르몬제가 들어 있다고 합니다.

이것을 사용하면 초반에는 무좀이 낫는다고 생각할수 있지만 나중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무좀균이 더욱 활발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무좀약 부작용에 대해 경고하는 전문가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앞으로 무좀이 심해지거나 전염되지 않도록 더욱 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