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컬러링북이 한창 유행하던 시절에 사용해본적이 있습니다. 스케치만 그려져 있는 배경에 알록달록 예쁜 색상의 색연필을 색칠하다보면 잡생각이 사라지고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그래서 쓸데없는 생각으로 머리가 아프거나 우울할때 자주 활용했습니다. 


미술심리치료사자격증


미술치료가 심리상담의 현장에서 많이 사용되고 미술심리치료사 자격증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아지는것 같습니다. 저도 관심이 생겨서 미술심리치료사 자격증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미술심리치료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상담심리학, 이상심리학, 색채심리학, 미술심리치료학 4과목 시험을 봐야합니다. 1급과 2급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1차 시험 합격후에 2차 실무시험까지 통과해야합니다. 시험에 대해 좀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4과목들은 각각 25문항씩 총 100문제가 출제됩니다. 시험시간은 80분이므로 문제풀이 할때 문제풀이에 시간을 잘 분배해야 합니다. 계산해보면 한문제당 1분 25초 시간을 분배해서 공부하면 시험볼때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미술심리치료사


2차 시험은 실기시험으로 이론과 실제에 관한 내용입니다. 우선은 1차시험에 목표를 두고 공부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미술심리치료사 자격증의 장점은 응시 제한이 없고, 시험난이도가 높지 않고, 비전공자도 취득가능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도전하는것 같습니다. 


미술치료사자격증


미술치료는 상담사가 그림을 잘 그릴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개인의 그림 실력은 중요하지 않고 내담자가 그리는 그림을 보고 그안에 담겨있는 내면을 보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림의 색깔, 크기, 위치, 굵기, 모양, 구도등을 모두 고려해서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상담하게 됩니다.




심리치료사자격증


취업은 사회복지관, 유치원, 노인병원, 방과후활동등 다양한 곳에서 일할수 있습니다. 그밖에도 다른 상담기법들과 함께 사용하면서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단순한 그림을 그리는것이므로 유아부터 노인까지 모두에게 적용할수 있습니다.


미술치료


예전에 미술치료에 관한 책을 봤는데 대표적으로 사용하는것이 집, 사람, 나무를 그려서 그것으로 내담자도 잘 모르는 무의식을 해석하는것입니다. 저도 그림을 그리고 책에 써있는 해설부분을 읽어봤는데 정말 소름끼치도록 잘 맞는부분이 있었습니다. 조금 이해가 안되는 부분도 있었지만 정말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심리치료사자격증


미술심리치료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어야 전문가로 일할수 있으며 꾸준히 공부해야하는 직업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불면증등 정신적인 문제가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앞으로 전망이 좋다고 합니다. 상담관련 직업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참고하시면 좋은 자격증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